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문 전시회 SIMTOS 2024(심토스)가 4월 1일(월)부터 5일(금)까지 5일간 킨텍스 제1~2전시장에서 개최됐다.
이번 SIMTOS 2024에 참가한 페이브텍은 2007년부터 스마트 용접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, 성능검증 및 기술완성도 제고를 통해 국내 원자력발전소 유지보수 현장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고 있다.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산업현장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스마트 용접로봇(아크용접/LASER 용접 분야)을 국산 기술로 설계 및 제작해 시장에 보급하고 있다. 특히 이 회사는 용접작업자의 눈에 해당하는 ‘스마트용접 모니터링시스템’을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 및 제작하고 있다.
디지털 용접모니터링 카메라는 유해 환경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카메라를 통한 실시간 용접 풀 및 용접 선의 인식을 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소형·경량화한 제품이다. 이와 함께 높은 용접열 등으로 변경될 수 있는 용접선을 추적해 용접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용접선 추적 기능을 디지털 용접모니터링 시스템에 프로그램화하여 탑재했다. 스마트 디지털 용접모니터링 시스템은 별도의 컨트롤러를 통하여 이동 설치가 가능해 각종 산업현장에서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.
페이브텍의 스마트 아크(TIG/CO2) 용접시스템은 TIG 용접 장비와 함께 각종 부가축(턴테이블, 터닝롤로 등) 및 AVC·OSC·WIRE FEEDER 일체형 용접 헤드와 용접기, 다관절로봇 등을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용접프로그램 및 제어 컨트롤러로 구성되어 있다. 또한 작업자의 눈에 해당되는 디지털 용접모니터링 카메라를 통해 용접작업 시 밝은 용접 아크 불빛 및 용접 흄 가스와 같은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하고 실시간으로 용접부를 관찰할 수 있게 했다.
한편,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SIMTOS 2024는 ‘Be a Part of SIMTOS’라는 주제로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, 소재부품 및 제어 기술관, 툴링 및 측정기술관,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,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으로 구성돼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이 공개됐다.
출처: http://robotzine.co.kr/entry/269608